충북교육청, 학생 정서‧행동문제 조기 발견 및 관리를 위한 선별검사 실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5:58]

충북교육청, 학생 정서‧행동문제 조기 발견 및 관리를 위한 선별검사 실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4/09 [15:58]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9일(화), 학생의 정서‧행동문제에 대한 조기 발견을 위해 4월 한 달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초등 1‧4학년 ▲중등 1학년 ▲고등 1학년 ▲특수학교 ▲각종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정서‧행동문제와 성격특성을 평가하고, 응답에 대한 신뢰도 확보 문항, 자살위기학생 선별 문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검사 결과에 따라 학교는 문제 유형 및 심각성을 확인하기 위한 상(면)담을 실시하여 관심군(일반관리, 우선관리, 자살위험)을 선별해 관심군으로 선별된 학생은 전문기관(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으로 연계되어 심층평가와 상담을 받게 되며, 학교 내에서도 상담 등 지속 관리를 받게 된다.

 

조선진 인성시민과장은 “마음건강증진센터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와 <마음EASY 선별검사>를 통해 마음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그에 따른 상담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부적응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지속하여 학생들이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