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건립 시동

- 테러 신속대응 등을 위한 세종경찰특공대 설계공모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23:17]

행복청,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건립 시동

- 테러 신속대응 등을 위한 세종경찰특공대 설계공모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3/28 [23:17]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행복청(청장 김형렬)은 세종경찰특공대 청사의 우수하고 창의적인 설계안 발굴을 위해 3.29(금) 설계공모를 공고한다고 밝혔다. 

 

 세종경찰특공대는 대통령집무실, 국회세종의사당, 정부세종청사 등 주요시설의 테러 사건에 대한 무력 진압작전 및 폭발물의 탐색 및 처리, 인질·총기·폭발물 및 시설 불법점거·난동 등 중요범죄를 예방하고 진압하는 등의 치안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설계공모는 일반설계공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배치계획, 공간계획 등을 심사하여 당선작을 선정하고 당선작은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수행권리가 부여된다.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4.8(월)까지 참가등록을 마치고, 5.27(월)까지 작품접수를 하여야 한다. 

 * 행복청 누리집(http://www.naacc.go.kr) 알림소식 > 설계공모 > 진행중인 공모

 

 김은영 공공청사건축과장은 “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건축물이 선정될수 있도록 건축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종경찰특공대 청사는 고운동(1-1생활권) 청1-59블록에 건립되며, 총사업비 404억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18,000㎡, 연면적 7,466㎡ 규모로 본관동, 훈련동, 견사동 등 특수·훈련시설을 포함하여 2027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