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식 국민의 힘 세종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약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2/10 [17:44]

조관식 국민의 힘 세종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약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2/10 [17:44]

  © 충청의오늘


[공약 전문]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동지, 기자 여러분! 

 

세종시는 2005년 국가 균형 발전의 기치를 내걸고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지정되었습니다. 

 

20년이 흐른 지금, 이곳은 정부청사와 주택가가 중심이 된 전혀 다른 모습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좁은 도로, 미세먼지, 생활 편의 시설 및 문화시설 미비 등 아직도 개선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세종시는 미완성된 행정 복합도시이자 신흥도시이며 도농복합 지역인 곳으로 각종 현안이 산재해 있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는 세종시 발전 방안을 잘 수립하고 추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저는 세종을 어떻게 이끌어갈지 보여주는 15가지의 공약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무엇보다 우선 행정중심복합도시를 완성하겠습니다. 

국회, 행정부처, 청와대 집무실 이전 등을 해내겠습니다. 

 

2. 원도심과 신도심의 균형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신ㆍ구도심의 행정 불편 해소를 및 균형 발전을 위해 시청을 세종시 중심인 연기에 건립하겠습니다. 

 

3. 원도심과 신도심의 순환을 위해 헬기장 활주로 공사를 중단하고 육군 항공 부대를 옮기겠습니다. 이로써 2600억 원의 시민 혈세도 막겠습니다. 

 

4. 세종특별자치시 건설에 관한 특별법을 개정하여 자치단체를 둘 수 있도록 하고 보통 교부금을 2조 원 이상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빚 없는 세종시를 만들고 공주시를 세종시에 편입시켜 충청 메가시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5. 4차 산업인 드론과 미래산업인 로봇산업, 인공지능, 3D 프린팅 산업 유치와 함께 2035년 315조 원 시장인 메타버스 전문가를 양성하여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할 것입니다. 

6. 세종시는 미세먼지 도시입니다. 시민들의 폐 질환 등 건강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이스트와 함께 공동연구하여 미세먼지를 잡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서울대를 유치하고 강남 일타강사 강의를 연결하여 사교육비를 절감시키겠습니다.

 

7. 저출산 대책을 위해 총 3억 원을 지급하는 "대한민국 3억 아이드림"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시립 산후조리원을 설립하여 최소 비용으로 이용과 산후 도우미 지원 비율을 높이고 다둥이를 가진 가정에 포인트가 두 배로 쌓이는 다둥이 카드를 지원하여 가계 부담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8. 아이들을 위한 한국 디즈니랜드나 완다 시티를 유치하고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하겠습니다. 

 

9. 인재 육성 장학 재단을 설립하여 인재 육성과 함께 청년 벤처 산업 단지를 만들고 청년 창업인들과 대기업을 연계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인재들이 모이는 도시를 만들 것입니다. 다양한 멘티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양성된 인재를 산단에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10. 시립은행을 설립하여 소상공인ㆍ자영업자ㆍ중소기업들이 자금난을 겪지 않도록  싼 이자로 지원할 것입니다. 아울러 8년 자경지에 대한 양도세를 3억 원으로 감면 폭을 올리도록 법 개정을 하겠습니다.

    

11. 초고령화 시대에 걸맞게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편히 사실 수 있도록 타운 하우스를 만들어 의사와 간호사는 물론 보호사를 상주토록 하고 이동 차량을 상시 대기토록 하여 행복하게 생을 마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2. 교통난 해소를 위해 지하철을 조기에 건설하여 교통지옥을 해결하겠습니다. 또한 고운동, 아름동, 종촌동의 경우 M 버스를 운행하여 교통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13. 상가 공실의 용도 변경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14. 시설 관리 공단 운영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개방하고 기타 방안을 적용하여 주차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15. 세종시는 호텔을 비롯한 숙박 시설이 부족한 도시입니다. 디즈니 등 각종 관광상품과 연계하여 호텔을 비롯한 숙박 시설을 건립토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러한 정책들을 가지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일자리와 취직 걱정 없는 생산도시, 복지와 문화가 있는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들이 편히 생활할 수 있는 자족 도시로 요람에서 무덤까지를 책임지는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 것입니다. 

 

저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공직 생활을 하는 동안 많은 상임위원회를 거치면서 입법ㆍ사법ㆍ행정ㆍ정책ㆍ예산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꿈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제 고향 세종을 세계 중심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지역도 잘 알고 국회도 잘 아는 힘 있는 여당 후보 세종의 아들 기호 2번 조관식입니다. 저에 대한 압도적 지지로 도와주시면 바른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4개 영역으로 짚어보는 조관식 세종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약 

 

○ 선진 도시 만들기

ㆍ 행정복합도시 완성

     : 국회, 행정부처, 청와대 집무실 이전 

ㆍ 미래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확충

     : 드론, 로봇, 인공지능, 3D 프린팅 사업 등

ㆍ 디즈니랜드, 완다 시티 건립으로 관광자원 마련

ㆍ 호텔 등 고급 숙박시설 확충

ㆍ 인재 육성재단 설립 

 

○ 균형발전 이루기

ㆍ 시청을 연기로 이전하여 균형 발전 바탕 구축

ㆍ 공주시 세종시로 편입 메가시티 구성

ㆍ 신구도시 균형성장을 위한 활주로 공사 중지

ㆍ 육군 항공부대 이전 

 

○ 삶의 질 높이기

ㆍ 세종특별자치시 건립 특별법 개정

     (보통교부금 2조 원 이상 확보)

ㆍ 서울대 병원 분원 설립

ㆍ 상가 공실 활성화 방안 마련

ㆍ 유스호스텔 건립 및 청년문화 향상

ㆍ 지하철 조기 도입 

 

○ 주민 행복 키우기

ㆍ 교통 취약 지원을 위한 M 버스 운영 체계 마련

ㆍ 노인정 지원사업 확장

ㆍ 공영주차장 확충 및 무료개방

ㆍ 산후조리원 활용지원

ㆍ 노인 어린이 전문 병원 운영

ㆍ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

ㆍ 시립은행 설치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지원)

ㆍ 장애인 자립마을 건설

ㆍ 저출산 대응 육아휴직 및 아이돌봄 서비스 강화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