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및 마을복지사업 결과 보고회

정태수 | 기사입력 2021/12/16 [16:25]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및 마을복지사업 결과 보고회

정태수 | 입력 : 2021/12/16 [16:25]

  ©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정 태수기자>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2021년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및 마을복지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우수 읍면동협의체 및 마을복지 우수동 포상, 마을복지사업 공로자 감사패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한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위원들 간 연대 의식 함양 및 앞으로의 마을복지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사회보장 기관들의 연계협력을 통해 충주시 지역사회복지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사각지대 해소를 도모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지역 복지력을 강화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공공위원장인 조길형 충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2021년 한 해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2022년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민관협의체로 발족된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개 실무분과, 25개 읍면동협의체 등 전체 670여 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정태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