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국민안전교육 이행 우수기관 선정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2/13 [06:36]

단양군, 국민안전교육 이행 우수기관 선정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2/12/13 [06:36]

▲ 시상식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단양군은 2022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국민안전교육 이행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안전교육 이행실태 점검은 국민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라 268개 기관(중앙부처 및 지자체)을 대상으로, 2021년 안전교육실적 6대 추진과제에 대해 점검하고 총 79개 기관을 선정했다.

군은 안전교육 추진체계 구축, 안전교육 활성화,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 확대, 안전교육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보급, 안전교육 전문인력 육성・활용, 사회 안전교육 지원체계 구축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른 성적을 받았다.

군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구경시장 안전문화 캠페인, 수상레포츠 이용자 및 유도선 사업자 교육, 생활안전 길잡이 책자 제작 및 시내버스를 활용한 안전캠페인도 실시하는 등 관광객 안전을 위한 교육도 지속 추진했으며, 지난 11월에는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등 전 연령층에 대하여 안전사고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8일 충청북도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에서 단양군이 기관 표창과 안전문화 운동 확산에 기여한 장기수 단양군 안전보안관 대표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윤석 안전건설과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안전을 체험위주의 교육으로 확대함은 물론,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단양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