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장판 대한민국 국민은 분노한다

김헌태 논설고문 | 기사입력 2022/10/17 [12:50]

난장판 대한민국 국민은 분노한다

김헌태 논설고문 | 입력 : 2022/10/17 [12:50]

  © 충청의오늘


대한민국이 바람 잘 날 없다. 정치판이 그려내는 대한민국의 모습은 난장판 그대로다. 꼬투리에 꼬투리를 물고 연일 싸움판이다. 한마디로 추태를 보이고 있다. 집권당인 여당은 여당대로 집안싸움에 콧잔등 아물 날이 없다. 이런 여당을 향해 야당은 연일 각종 공세를 펼치며 흠집 잡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대통령 부인의 주가 조작이니 논문표절이니 뭐니 흘러간 노래를 끊임없이 불러대고 있다. 식상할 정도다. 이것도 먹히지 않으니 이제는 친일 논쟁으로 케케묵은 레퍼토리를 들고 나오고 있다. 북한은 틈만 나면 미사일을 쏘아대고 심지어 전투기까지 동원해 무력 시위를 벌이며 핵 위협도 불사하고 있다. 이렇게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북한을 향해서 야당은 이렇다 할 말 한마디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 오히려 군사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전개하는 한·미·일 합동군사훈련에는 게거품을 물고 친일 논쟁으로 몰고 가고 있다. 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도 그렇다. 아무런 준비도 없이 가만히 있다가 북한에 접수당하라는 뜻인가 묻고 싶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들의 나라를 지키기 위해 처절한 전쟁을 벌이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보고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자못 궁금하다. 탄도미사일을 발사하고 방사포를 쏘아대고 무력 시위를 벌이는 북한이 누구를 위협하는지 모른다면 참으로 위험천만한 정치인이고 인물이다. 북한이 미사일과 핵을 쏠 때 북한 편을 들었다고 자신들을 제외시키고 쏠 것이라 생각하면 이는 천부당만부당한 것이다. 더더욱 우리의 위협을 당연시하거나 외면한다면 이는 적과의 내통자이자 간첩일 뿐이다. 사태의 본질을 호도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노리는 적을 이롭게 하고자 하는 언행을 일삼는다면 이는 여적죄로 다스릴 일이다. 내 나라 정치인이 내 나라 국민을 핵과 미사일로 위협하고 도발하고 있는 적을 감싸고 옹호한다면 참으로 모순이 아닐 수 없다. 이는 국민 배반자이자 매국노다. 정쟁을 벌여도 국가안보를 놓고 싸우는 어리석은 정치인은 애국이나 국민을 논할 자격이 없다. 이런 정치인들의 준동을 지금 국민은 싸늘한 눈길로 쳐다보고 있다는 사실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신선놀음에 도낏자루 썩는 줄 모른다는 말이 실감이 나는 작금의 나라 꼴이다. 국회의 국정감사장은 이념논쟁의 장이 되어 버리고 언론들은 갈지(之)자 행보를 하고 있다. 좌우로 치우치지 않고 정도 언론의 길을 걸어가야 할 일부 메이저 언론들이 언제부터인가 삐딱선을 걷고 있다. 참으로 심각하다. 이들은 국회의 권위도 무시할 지경이다. 심지어 과거에는 검찰과 관련한 조작적 편파보도로 개망신도 당했다. 언론이 언론이기를 거부하고 끊임없이 국민의 눈과 귀를 어둡게 하는 보도를 서슴지 않고 있다. 과거에는 먹혔지만, 인터넷 시대인 지금은 어림없는 작태다. 국민이 더 잘 안다. 작금에 대한민국은 언론의 춘추전국 시대를 맞고 있다. 15일 기준 대한민국의 정기간행물 등록현황을 보면 일반일간신문이 345개, 인터넷 신문 1만 899개, 인터넷 뉴스 서비스 288개, 잡지 등 정기간행물 9,916개 등 2만4,533개에 달한다. 일 년 사이에 3%에 육박하는 708개의 언론사가 늘었다. 이 가운데는 인터넷 신문의 증가율이 82%를 넘고 있다. 한마디로 차고 넘는 것이 언론사다. 너도나도 기자들이다. 생존경쟁도 그만큼 치열할 수밖에 없다. 이런 언론 상황에서 이른바 일부 메이저 언론들이 가소로운 보도 행태로 국민을 우롱하고 있으니 매스컴론 기초 공부를 다시 해야 할 것 같다. 과거 권위주의 정권에서 있을 법한 작태를 멈추지 않는다면 일부 메이저 언론의 개혁이 불가피해지는 듯하다. 편파보도를 일삼고 국가 안위를 위협하는 언론은 이미 국민을 위한 진정한 공익 언론의 길을 포기한 것이다. 그것이 신문이건 방송이건 인터넷신문이건 예외가 없다. 언론의 자유는 정도를 벗어나면 이미 언론의 횡포이자 언론의 사기 생각일 뿐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나라와 국민 불행만을 자초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15일 주말 카카오톡이 판교데이터센터 화재로 장시간 불통이 되어 난리가 났다. 12년 만의 최장기간 서비스 장애로 기록되고 있다. 10여 시간 만에 복구했지만, 그것도 완전 정상화가 아니다. 처음에는 북한해킹 아니냐는 반응들이었다. 미사일과 방사포를 펑펑 쏘아대고 전투기로 무력 시위를 벌이고 있는 북한의 행각이 이를 의심케 하기에 충분했다. 시국이 이렇게 불안한 것이 현실이다. 이런데도 우리나라 국회와 국회의원들만 으르렁거리며 싸움판에 몰입하고 있을 뿐이다. 도대체 어느 나라 국회고 국회의원이고 여당이며 야당인지 모를 정도다. 과거 이게 나라냐고 소리치던 때가 있었다. 지금이 그런 때다. 대통령과 부인을 틈만 나면 물어뜯고 나랏일의 본질을 벗어나고 있다. 불법 정치인을 수사하면 정치 탄압으로 몰아가고 있다. 이 또한 목불인견이다. 물가가 치솟고 금리가 오르며 서민 경제가 위협을 받고 있는데도 매화타령만 일삼고 있다. 300명의 그 많은 국회의원은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보이질 않는다. 친일 타령이나 하고 정치 탄압이니 뭐니 하는 자들만 보인다. 여기에 여당의 전직 대표는 추잡한 성 상납 취지의 무고죄로 검찰에 송치되고 야당의 대표는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되고 각종 불법 사실이 수사대상에 올라 있다. 서해 피격공무원의 실상도 감사원을 통해 밝혀지면서 충격을 더 하고 있다. 온통 난마처럼 얽혀있는 대한민국의 자화상이 참으로 안타깝다. 한마디로 난장판 대한민국이다. 열심히 성실하게 일하는 국민만 불안한 나날을 보낼 뿐이다. 

 

지금 남북 분단의 상황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남의 일처럼 쳐다볼 일이 아니다. 조선 시대 노론소론 남인북인의 당파싸움을 연상시키는 정치인들의 행각이 우려된다. 만일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국민 불행을 자초하는 정치 행각을 멈추지 않는다면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이 나설 수밖에 없다. 2024년 22대 국회는 무능력하고 빈 깡통같이 요란한 허상의 국회의원들을 모조리 물갈이해야 할 것 같다는 여론이 비등하다. 교만하고 부정부패한 지방자치단체의 장들도 마찬가지 퇴출 대상이다. 인사 전횡을 일삼는 단체장들도 예외가 아니다. 분노한 국민은 난장판 대한민국을 그려가는 중앙이나 지방 정치인들 모두가 정신을 똑바로 차리길 촉구한다. 이제라도 상대방의 탓만 하지 말고 자신들의 일그러진 추한 자화상을 살펴라.

김헌태 논설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