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천시 노사민정 제1차 분과협의회 개최

이현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4/21 [11:09]

2022년 제천시 노사민정 제1차 분과협의회 개최

이현규 기자 | 입력 : 2022/04/21 [11:09]

2022년 제천시 노사민정 제1차 분과협의회


[충청의오늘=이현규 기자] 제천시 노사민정 분과협의회가 지난 20일 제1차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 분과협의회를 개최하여 2022년도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올해 추진하는 주요사업으로는 노사민정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운영, 활동사례집 발간·홍보리플릿 제작, 사회적 대화 활성화 구축을 위한 미조직 취약노동자 법률지원 사업,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를 지원하는 중·장년 전직 지원사업 등이다.

분과협의회에서 중점 추진하는 미조직 취약노동자 법률지원 사업의 경우 노무사가 직접 취약노동자의 법률 상담을 지원함으로서 노동자의 권리구제 및 권익보호에 기여하여 더불어 사는 행복한 일터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장년 전직 지원사업의 경우 정년이나 비자발적인 요인에 의거 퇴직하거나 퇴직예정인 중·장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경력목표 함양 및 재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전년도에 이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위원장인 오문갑 세명대교수는 “ 취약노동자에게 가장 필요한 법률 지원을 통해 행복한 일터를 제공하고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 노동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