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동료지원가 모집

정태수 | 기사입력 2021/12/15 [10:28]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동료지원가 모집

정태수 | 입력 : 2021/12/15 [10:28]

  © 충청의 오늘 제공


<정태수기자>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민자영)는 ‘2022년 중증장애인 지역맞춤형 취업지원사업’추진을 위한 동료지원가 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달 22일 중증장애인 지역맞춤형 취업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내년 1월부터 중증장애인 참여자 발굴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일정 교육과정을 수료한 중증장애인 동료지원가가 비경제활동 또는 실업 상태의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동료상담·자조모임 등을 지원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동료지원가는 ‘장애’라는 비슷한 배경을 가진 참여자들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 중증장애인 참여자의 관계 형성, 자신감, 사회성, 표현력 등을 키워 비경제활동 중증장애인이 직업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내용은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및 충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자격 요건 등을 확인하여 메일 또는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봉방3길 28)에 방문 제출, 지원하면 된다. 

 

민자영 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중ㆍ고등학교 졸업 이후 갈 곳이 없어 오랫동안 집에만 머물러 있는 재가 중증장애인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당당한 모습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중증장애인이 사업에 참여하도록 가족과 지인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용 관련 자세한 문의는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직업지원팀(☏848-65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태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