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인터뷰]이승훈 당선자, 통합청주시“일등경제 으뜸청주” 로 발전

- 공무원 행정조직과 민간단체 통합 갈등조정 통합청주시의 성공요건

[청주=하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4/06/30 [07:32]

[당선인 인터뷰]이승훈 당선자, 통합청주시“일등경제 으뜸청주” 로 발전

- 공무원 행정조직과 민간단체 통합 갈등조정 통합청주시의 성공요건

[청주=하은숙 기자] | 입력 : 2014/06/30 [07:32]
이번 6.4지방선거에 통합청주시장으로 당선된 이승훈 당선자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승훈 당선자는 통합청주시가 성공적인 도농복합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공무원 행정조직과 민간단체 통합에 대한 갈등 조정 등 화학적 통합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     © 한국in뉴스

▲ 첫 통합 당선자가 된 소감은?

청주의 변화와 혁신 발전을 원하시는 시민 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 그 뜻을 받들어 청주를 “일등경제 으뜸청주” 중부권 핵심도시로 만드는데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선거운동기간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고견과 충고도 잊지 않고 작은 소리도 소홀히 하지 않고 시민들과 약속인 공약을 지키며 85만 청주시민과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 통합 청주시가 “일등경제 으뜸청주” 발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민선 6기 시정방향은?

시정목표 “일등경제 으뜸청주” 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  대한민국의 으뜸도시로 성장     시키겠다는 의미이며
 
 -'풍요로운 지역경제'는 시민 모두에게 성장의 과실이 돌아갈 수 있는 풍요로운 도시를지향하고 있고,

 -시민행복 안전도시'를 통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 것을 시정의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 
-상생발전 균형개발'은 통합 청주시민의 최대 관심사인 상생발전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희망나눔 맞춤복지'와 '시민중심 청렴행정'은 나눔과 섬김이 있는 아름다운 청주를 만들고 시민이 주인 되는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통합청주시가 성공하려면 가장 중요한 요건은?

통합청주시가 인구 100만 시대를 열어가는 성공적인 도농복합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한 행정적 통합 을 넘어 공무원 행정조직과 민간단체 통합에 대한 갈등 조정 등 화학적 통합이 절실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막대한  통합비용(4조 6,267억)마련 이며 오송역세권 개발, 항공기정비사업, 저가항공사 등을  확실히 추진
▲     © 한국in뉴스
해 청주가 대전, 세종을 능가하는  경제, 산업, 문화, 복지도시가 되도록 하겠으며 지역농업육성 등 각종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함으로써 통합청주를 “일등경제 으뜸청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오송역세권 개발과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방안은?

MRO, 항공정비사업 유치와 청주공항 모기지로 하는 저가 항공사 유치로 청주공항 활성화 하여 서민경제와 연결시켜 “청주공항과 원도심 상권의 선순환 구조의 회복이 필요하며, 

이와 함께 항공기 부품 생산시설 ,항공 R&D센터 ,엔지니어 양성센터 및 컨벤션센터 등 지원시설과 물류 유통시설 등 인프라 확충을 통해 청주를 항공산업의 메카로 성장 시킬 것입니다.

주민들이 환지방식을 개발하기 위해 11월 말까지 주민동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추진위의 환지개발 방식 추진 확정되면 도로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 등 지원 가능한 부분 적극적 행․재정 지원행정지원 할것이며,

추후 상황을 지켜본 뒤 주민주도의 도시개발사업추진위의 추진이 어려울 경우 공영개발이나 다른 방식으로도 오송지역 개발, 바이오 관련 랜드마크 및 연구기관 설립으로 오송역세권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이를위해 - 오송국제바이오센터 설립(의약․화장품 등 쇼핑센터와 전시관, 호텔, 백화점, 컨벤션센터, 영화관 등 입주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개발) - 세포치료제연구센터 건립 - 국립노화연구원 유치하겠습니다.



▲ 통합청주시 인사에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앞으로 통합청주시 인사 방침은?

단순한 행정적 통합을 넘어 공무원 행정조직과 민간단체 통합에 대한 갈등 조정 등 화학적 통합이 절실하며

두 달이나 석 달 업무를 파악한 뒤 승진을 포함해서 통합시 직 제도를  투자유치 등 제 정책에 맞춰 일부 개편할 것이며

이에 맞추어 새로 인사를 하고, 인사 방향에 대해서는 “연공서열을 존중하겠지만, 능력 위주로 할 것입니다.

'비리백화점’이란 오명을 씻고, 바닥까지 떨어진 청주시의 종합청렴도를 끌어올리는 것이 시급하며

무엇보다 시장이 공직비리를 척결하겠다는 강한의지를 갖고 솔선수범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시스템을 확립하고 원칙과 기본이 바로 선 시정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시청을  만들겠습니다.



▲ 평소 생각했던 자치단체 운영 방침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지역의 특성을 살려 지역을 특화하여 시민의 행복과 안전이 전제된  풍요롭고, 희망과 나눔과 섬김이 함께하는 청렴한 자치단체를 운영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세종시 이춘희 당선인과는 친분이 두터우신 걸로 알고 있는데 세종시와의 발전 연계방안은?

통합 청주시의 통합의 시너지를 극대화해서 주변 도시와 경쟁할 땐 경쟁하고, 협력할 땐 협력하면서 청주의 이익을 확실하게 챙겨 “일등경제 으뜸청주” 도시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  통합시민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100일이 넘는 시간 동안 시민 여러분을 많이 찾아뵙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관심과 성원 보내 주시고 통합청주시의 발전에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청주=하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