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첫걸음’ 통합사례관리 활성화…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혜원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6:42]

‘희망 첫걸음’ 통합사례관리 활성화…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혜원 기자 | 입력 : 2024/03/25 [16:42]

▲ ‘희망 첫걸음’ 통합사례관리 활성화…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충청의오늘=김혜원 기자] 울산 중구가 3월 25일 오후 4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및 통합사례관리사 25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노승현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이 강사로 나서 ‘통합사례관리, 어디서부터 어떻게 하나요?’라는 주제로 △사례관리의 기본 개념 △담당자 전문성 향상 방법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례관리 접근 방법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다.

중구는 민·관 협력 해법 제시(솔루션) 회의를 통해 고난도 사례 대상자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 등을 모색해 연계하고 있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신규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118세대를 발굴하고 147세대를 대상으로 사후관리를 진행하며, 대상자들이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러 공공·민간 자원을 연계 지원했다.

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력 단계별, 과정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혜원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