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 인증과정 교육생 모집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6:52]

논산시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 인증과정 교육생 모집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3/04 [16:52]

▲ 2023년 해당과정 교육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논산시는 4월부터 5월까지 농촌교육농장 인증과정을 운영하며, 이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교육농장 인증과정은 농촌·농업을 활용하여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촌교육농장 지도교사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이다. 논산시는 2016년부터 이러한 교육을 통해 농촌교육농장 품질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5농가가 인증을 받았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3~4시간씩 총 9회 29시간으로 진행되며,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교육프로그램 교안 작성, 프로그램 운영 실습 등이 교육내용이다.

교육신청은 농업경영인 거주지, 농지 및 체험교육장이 논산시에 주소를 두고 농촌교육시설 기반이 있는 농업경영체 및 법인이 가능하다. 농업경영증명서 및 교육신청서를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융복합지원과 융복합기술팀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단법인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 및 충청남도교육청 농촌체험학습장 품질인증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학교 돌봄이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농업농촌의 교육적 가치를 활용한 농촌교육농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