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마을공동체 성과보고대회’ 개최

올해 마을공동체 활동,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 공유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12/11 [15:59]

공주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마을공동체 성과보고대회’ 개최

올해 마을공동체 활동,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 공유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12/11 [15:59]

▲ 공주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마을공동체 성과보고대회’ 개최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공주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지난 8일 공주 아트센터 고마에서 ‘행복한 마을공동체 성과보고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기존에 활동하고 있는 농촌신활력플러스 로컬액션그룹 1기와 최근 농촌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2기 수료자, 시군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공동체 단체,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및 지역민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해 마을공동체활동과 농촌신활력플러스 활동을 총정리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22년 농촌활력플러스 아카데미 2기 수료식도 진행됐다.

또한, 1기 수료자들이 로컬액션그룹으로 활동하면서 얻은 성과를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돼 2기 수료자들의 향후 미래상과 열정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되는 만남의 장이 됐다.

특히, 계실리 마을회, 해피드림, 웅진동 주민자치회에서 ‘행복한 마을 공동체’ 주제로 마을공동체 활동 사례를 발표했으며 계실리 마을회는 사례 발표에 앞서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인형극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마을공동체활동, 시군역량강화사업 등 공주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들과 활동들을 영상과 사진으로 전시해 1년 활동을 정리했다.

이어 ‘행복한 마을 공동체 공주’의 주제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며 마을공동체 및 농촌 활성화에 대한 의미와 그동안의 수고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성과보고대회를 마무리했다.

이용호 주민공동체과장은 “그동안 마을공동체활동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활동에 참여해주시고 지지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활동을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활발하고 행복한 공주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