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엑셀 사무실무능력 향상 교육 참여자 모집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8/03 [11:36]

의정부시, 엑셀 사무실무능력 향상 교육 참여자 모집

차성윤 기자 | 입력 : 2020/08/03 [11:36]

[한국시사저널=차성윤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결혼·임신·출산·육아, 가족 돌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 지원 사업으로 ‘엑셀 사무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9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사무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으로 취업의지 등을 심사하여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총 100시간의 교육과정은 사무 직무의 기본업무인 엑셀 기초단계부터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사무직군의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는 실무능력 향상의 기회와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또한 노동시장 이해와 구직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취업교육이 포함되어 있기에 자신감 향상과 취업실전 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다.

선발된 교육대상자들은 교육 수료 후 교육훈련비 및 참여수당을 지급지원 받을 뿐만 아니라 맞춤형 취업알선과 지속적인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의정부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 향상이며, 맞춤형 교육운영을 통해 취업기회 확대와 취업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8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3번 출구, 031-828-2877]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