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 ] 남궁 유 음성군의장

군민의 대변자로 소외된 군민들을 돌보는 것이 우선

유재수 기자 | 기사입력 2014/11/11 [09:12]

[ 인터뷰 ] 남궁 유 음성군의장

군민의 대변자로 소외된 군민들을 돌보는 것이 우선

유재수 기자 | 입력 : 2014/11/11 [09:12]
▲     © 한국in뉴스

남궁유 음성군의장은 풍부한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음성군의회의 전반기 의장을 맡게 되었다.
이에 군민의 대변자로써 의회와 집행부의 조화와 감시 견제를 통한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기 위해 당리당락을 떠나 군민을 위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확대하고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청취하며, 효율적이며 바람직한 군정에 앞장서고 있다. / 편집자 주

- 군민들이 높은 벽으로 보이는 의회를 좀 더 친숙하고 가깝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남궁 유 의장은 군민이 뽑아준 대표자인데 군민이 생각하는 의회의 벽이 높다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우리 음성군의회는 의회에서 하는 일과 역할에 대해 군민에게 널리 알리고 친숙하기 위해 “의회 안내” 책자 500부를 발간해 배포했습니다.

  또한, 정례회나 임시회를 군민 누구나 방청할 수 있도록 개방해 과연 군민이 선택한 우리 지역 군의원이 무슨일을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이 의회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친숙히 다가올 수 있도록 정보공간을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이번 음성군의회 의원들의 정당분포를 보면 새누리당이 4명 무소속 2명 새정연이 2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음성군의회의 화합을 앞으로 어떻게 이끌어갈 생각이신지요?


  우리 음성군 의원들은 지역주민에 의해 선출된 군민의 대변자로 제도적으로 혹은 불법적으로 잘 못된 것은 바로 잡고 고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군민들을 돌보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는 당을 떠나 모든 동료 의원들도 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군의회 운영이 당론을 앞세운 양당 구조로 가는 것 보다는 서로 상생하고 소통하면서 군민들에게 한발 다가서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이며 노력해야 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를위해 의정활동과 관련한 의견도 서로 적극 수렴하고, 자율적인 의정활동 지원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     © 한국in뉴스

- 행정기관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의 기능을 어떻게 수행하고 음성군의 관계를 어떻게 유지해 나갈 예정이신가요?


 우선 음성군의회 화합을 위해서 의원님들간 자주 만나 대화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9개읍면 균형 발전을 위해 사전 조율하고 협조를 구하고 연찬회를 많이 열어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정착 되도록 열과 성을 다 하겠습니다.

- 지금 음성군의회가 당면한 현안에 대한 운영방향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마련하고,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20여년동안 시행착오가 많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젠 과도기적인 의회상을 벗어나 군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적이고 친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데 주력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방자치시대를 확고히 정착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당면한 현안사업들을 위해 자치역량을 결집시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민주주의를 실현 할 수 있는 발전적인 의회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임기동안 의회를 내실있게 만들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열과성을 다 하겠습니다.
 
- 음성군의회는 앞으로 군민들과의 소통을 어떤 방법으로 이끌어 가실 것인지 궁금합니다.

 지역주민에 의해 선출된 자리인 만큼 현안업무 추진시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확대하고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청취하며, 효율적이며 바람직한 군정이 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또한 사회적으로 소외된 군민들을 돌보며 주민의 고충이나 청원을 세심히 살펴 군민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 줄 수 있는 발로 뛰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음성군민을 위한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주어진 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는 동안 10만 군민을 대표해 의회의 주요기능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또한 당리 당략을 떠나 집행부와 의회가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감시 · 견제하는 역할에 충실하는 의회의 참 모습을 보여 드리도록 의정 운영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군민의 생각이 정책에 제대로 반영되는, 군민이 원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군민 여러분께 드렸던 그 많은 약속들,  반드시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터뷰 : 유재수. 하은숙 기자
유재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