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충남농업인정보화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 수상 쾌거

저력 있는 예산군, 농업인정보화 능력 눈에 띄네!

유정옥 | 기사입력 2017/07/28 [13:51]

예산군, 충남농업인정보화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 수상 쾌거

저력 있는 예산군, 농업인정보화 능력 눈에 띄네!

유정옥 | 입력 : 2017/07/28 [13:51]
    예산군이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2017 충남농업인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aily 충청]예산군은 지난 27일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2017 충남농업인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충남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사)충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주관해 열린 이번 정보화 경진대회는 충남 15개 시·군 농업인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정보화 경진 △자료 전시 △농산물 홍보 △사례 발표 △명인 선정 △시군 경진 △컨설팅 행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은 다른 부문과 달리 단기적 평가가 아닌 지난 10년간의 정보화 농업 발전 과정에 대한 총괄적 평가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기술센터는 그동안 연구회원들과 함께 지역 농산물의 효과적인 홍보 판매를 하고 회원들의 마케팅 능력을 함양시켜 농산물의 가치증대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해왔으며 지속적인 영농교육 실시와 SNS를 활용해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온 결과 최우수상이라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연구회원들은 이날 경진대회에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했으며 매년 지역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업인 정보화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강소농과 굿팜사이버농업연구회원들의 자율적 학습활동을 더욱 발전시켜 실질적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찬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사어버연구회원들이 예산군의 스마트 농업육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농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정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