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걷기' 재개

- 생활 속 거리 두며 건강 챙겨요 -

강덕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18:32]

예산군,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걷기' 재개

- 생활 속 거리 두며 건강 챙겨요 -

강덕구 기자 | 입력 : 2020/05/20 [18:32]

[한국시사저널=강덕구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난 16일부터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걷기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걷기는 오전 7시부터 진행된 가운데 걷기 동호회 회원 및 주민 등 40여명 가량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2㎞, 5㎞, 10㎞ 코스 중 걷기 구간을 선택해 생활 속 거리인 1m 간격을 두고 자유롭게 걷기 운동을 전개했으며, 평균 5㎞를 걸을 때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고 8000보 가량을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는 군민의 걷기 운동에 대한 체감도를 높이고 군민 스스로 걷기 동호회를 주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18년부터 걷기지도자 2급 양성과정 9회를 운영한 바 있으며, 관내 32개 마을을 걷기시범마을로 지정하고 마을별 걷기동아리를 구성해 연중 올바른 걷기방법 보급과 걷기운동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급격한 신체활동 감소는 만성질환 발생 위험을 높일 우려가 있다"며 "앞으로도 무한천 건강걷기와 같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무한천체육공원 건강걷기 활동에 많은 군민 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덕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