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대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전주시, 1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주시민대상(8명) 및 모범시민상(5명) 후보자 접수

강대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2/07 [11:43]

전주시민대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전주시, 1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주시민대상(8명) 및 모범시민상(5명) 후보자 접수

강대옥 기자 | 입력 : 2020/02/07 [11:43]

[한국시사저널=강대옥 기자] 전주시가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공헌하고 성실한 봉사정신을 실천해온 모범 시민을 찾아 나섰다.

시는 전주발전에 공헌한 시민의 공로를 인정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2020년도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후보자를 10일부터 3월 6일까지 추천·접수받는다.

‘전주시민대상’과 ‘모범시민상’은 전주시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온 시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전주시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광스런 상이다.

전주시민대상은 올해 신설된 환경대상과 복지대상을 포함해 효행대상, 교육학술대상, 문화예술대상, 산업ž기술대상, 사회봉사대상, 체육대상 등 총 8개 분야로 각 부문별 1명씩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범시민상의 경우에는 성실한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을 대상으로 5명 이내로 선발해 오는 6월 25일(단오일)에 열리는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전주시민대상과 함께 시상할 계획이다.

각 분야 추천은 전주시 각 기관, 기업체, 사회단체 및 시의원, 구청장, 시 부서장, 개인 등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 고시ž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063-281-2239) 또는 부문별 소관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시는 추천자에 대해 3월말까지 심사를 추진한 뒤 4월초 선정자를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적으로 통보키로 했다.

이와 관련 전주시민대상은 지난해까지 ‘전주시민의 장’으로 시상했으나 시민들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지역의 미래 비전과 시대에 맞는 명칭으로 변경했다. 또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수상분야도 새롭게 정비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전주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지역발전에 헌신한 시민들이 꼭 추천돼 전주시민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예우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시에서 주관하는 주요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된다. 또 시에서 직접 관리하는 공원·체육시설·공영주차장 등의 공공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강대옥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