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지철 충남교육감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1/02 [14:58]

  © 한국시사저널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그리고 3만여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지난 해 어려움 툭툭 털고 충남교육을 사랑하는 도민과 교육가족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내 아이만이 아닌 모두의 아이가 올해보다 더욱 행복해지고, 어제보다 더 환한 웃음으로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평화롭고 안전한 충남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만5세 유아부터 유치원 무상교육을 시작합니다. 사립유치원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의 경감으로 사립 유치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유아교육의 공공성은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의 핵심은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 인문학과 과학을 넘나드는 융‧복합입니다. 이를 위해 새해 충남교육은 인공지능과 5G를 활용한 4차 산업혁명교육을 도입하고 과학교육원,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를 중심으로 수학·과학·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학교공동체 자치조례 시행으로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며 함께 결정하고 책임지는 당당함으로, 배려와 믿음으로 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학생회, 학부모회, 교직원회의 자치권을 키우겠습니다.


대한민국의 평화통일과 번영을 위해 학생들의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평화교육으로 평화통일 의지를 함양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교 안 일제잔재 청산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올해도 배움과 성장이 있는 미래학교를 만들고, 민주적 학교문화로 학교자치를 실현하는 한 해가 되도록 충남교육가족 모두의 지혜를 모아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힘을 모아주실 것으로 당부 드리며, 새해 새 희망을 품은 하얀 쥐의 해를 맞이하여 교육가족과 충남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