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행정문화위원회, ‘청주시 미술품 임차 관련 정책간담회 개최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13:59]

청주시 행정문화위원회, ‘청주시 미술품 임차 관련 정책간담회 개최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9/10/07 [13:59]

▲     © 한국시사저널


[차성윤 기자]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남일현)는 2일 청주시립미술관 회의실에서 ‘청주시 미술품 임차 및 대여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른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남일현 위원장을 비롯한 행정문화위원회 위원과 복지교육위 김영근 의원, 집행부 공무원, 조근영 청주미술협회 회장 등 미술 관련 각계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훌륭한 미술 작품을 공공기관, 민간 등에 대여·전시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으로, 미술 작가의 창작활동 고취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미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남일현 위원장의 환영사와 임은성 의원의 진행으로 조례안의 목적과 주요 내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세부 내용에 대해 참석자들의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지역 미술작가의 창작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의 기회가 확대될 수 있는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제안하는 등 높은 관심과 지지를 보냈다.

 

  임은성 의원은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미술작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이번 조례안을 만들게 됐다”며, “지역 미술계 전문가 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시민과 작가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조례안이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