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상반기 학부모 동아리 활동

정태수 | 기사입력 2019/05/10 [07:24]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상반기 학부모 동아리 활동

정태수 | 입력 : 2019/05/10 [07:24]

▲     © 한국시사저널


<충북=정 태수기자>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지난 4월 5일부터 5월 10일까지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상반기 학부모 동아리를 진행하였다.

 

상반기 학부모 동아리는 다문화교육지원센터가 다문화 학부모를 포함한 모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개발과 자녀교육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올해 첫 실시되었다.

 

청주시내 학부모 30여 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 2시간씩 총 6회(12시간)에 걸쳐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꽃처럼 향기로운 나’를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김송순 동화작가와 함께 한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독서모임)에서는 자아 찾기와 가족들과의 소통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 ‘꽃처럼 향기로운 나’ (꽃꽂이 모임)에서는 다육식물, 드라이플라워 등을 재료로 협동작품을 만들어 충북노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기도 하였다.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마무리하며 한 학부모는 “처음 동아리에 나오기까지 용기가 필요했지만, 독서모임에서 서로 속 깊은 이야기를 하고 꽃꽂이를 통해서 함께 한다는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문화교육센터 관계자는 “학부모들에게 자기개발과 상호문화교류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학부모 동아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나아가 자녀들의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다문화교육지원센터 2학기 학부모 동아리는 10월 11일~ 11월 15일까지 운영되며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www.cbiei.go.kr/mc)을 통해 9월 중 신청을 받는다.

정태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