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지사, 청주국제공항과 세종시 연결 고속화도로 요청

이항복 기자 | 기사입력 2019/05/02 [19:43]

이시종 지사, 청주국제공항과 세종시 연결 고속화도로 요청

이항복 기자 | 입력 : 2019/05/02 [19:43]

▲ 이시종 지사     ©한국시사저널

(충북=이항복 기자) 이시종 충북지사는 청주국제공항과 세종시를 연결하는 고속화도로 추진을 요청했다.

 

이 지사는 2일 행복청에서 개최한 충청권 4개 시·도가 함께한 ‘행정중심복합도시권 광역도시계획 공동수립 협약식 및 상생발전 심포지엄’에서 "어느 나라를 가봐도 행정도시 수도와 관문공항 연결하는 고속화도로가 없는 곳은 한국밖에 없다"며 세종시와 청주공항과의 고속화도로로 건설을 요구했다.

 

그외도 이 지사는 "행복청에서는 4개 시군 역할분담을 해주고 같은 것을 가지고 중복 경쟁해서는 안되며, 인근 시군간에 여러 측면에서 서로 경합을 할 때 마음이 답답하다며 이러한 일들이 없도록 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핞 후,  "충청권광역철도망 노선과 관련해 충북과 세종이 입장을 달리하고 있는데 행복청에서 좋은 방안이 나오길 바란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앞서, 이 지사는 "행복도시와 세종시가 무엇이 다를까 똑같은 것을 가지고 왜 달리했나 해석해 본 결과 행복도시=세종시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 이로 인해 시장이 두 분이 있고, 경쟁적으로 사업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행복도시는 세종시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충청권 전역을 아우르는 광역도시 발전을 위한 일들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복청이 세종시에만 국한하는 사업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보인다"며 "행복청은 충청권 발전을 위한 시각으로 바꾸고 사업을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항복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