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자원봉사 V-DAY 출범식 및 무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

청주시 자원봉사 V-DAY 출범식 및 무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

김혜원 기자 | 입력 : 2019/03/25 [00:05]

▲     © 한국시사저널


(충북=김혜원 기자) 청주시 자원봉사센터 (최창호센터장)는 23일 오전10시 무심천 롤러 스케이트장에서 시민 단체와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V-DAY 출범식 및 무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 V-DAY는 볼런티어 (volunteer)의 약자인 V자를 딴 것으로 자원 봉사의 날을 지정해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자원봉사를 위해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출범식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청주시 4개구 지역에 거점을 정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 한국시사저널


이날 행사에는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충청북도 종합자원봉사 센터가 주최하고 청주시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릴레이도 추진했다 .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혈침 봉사,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도 열려 순국선열의 고귀한 뜻을 기리는 시간도 가졌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무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무심천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창호 청주시 자원봉사 센터장은 자원봉사 V-DAY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해 함께 웃는 청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며 격려 하고 쓰레기 줍기를 실천하는 체험을 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