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기자협의회 제3기 출범 및 신년회 개최

발전방향 토론회...강명구 평화마라토너 초청특강

하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1/18 [21:53]

세종시기자협의회 제3기 출범 및 신년회 개최

발전방향 토론회...강명구 평화마라토너 초청특강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9/01/18 [21:53]

 

▲     © 데일리충청

 

(세종=하은숙 기자) 세종시기자협의회는 18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소회의실에서 16개 언론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년회”를 개최했다.


신임 최형순 간사(충청뉴스 본부장)주재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제2대 간사 이용준 이뉴스투데이 국장에 대한 공로패 증정과 기자협의회 발전방향토론회가 있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신년 추진계획으로 기획보도 추진, 협의회 정관 개정(비영리사단법인, 준회원 가입 요건), 월례회의와 정기회의 개최, 시의원들과 현안사항 토론회 및 경영인 환경, 사회단체와 업무협약 등과 관련된 사항을 협의했다.


특히, 일방적인 취재를 지양하고 세종시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과 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도 다짐했다.


이날 최형순 간사는 “임원 모두는 회원들을 대변하고 협의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좋은 협의회가 만들어 지기 위해서는 회원들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며 회원들의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2부 행사는 강명구 평화마라토너를 초청해 평화와 통일을 위해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출발해 중국 단동을 거쳐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을 경유, 16개국을 달려 유라시아를 횡단한 그의 제2의  인생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이영세 세종시의회 부의장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3기 세종시기자협의회 집행부는 간사 최형순(충청뉴스), 부간사 한내국(충남일보), 총무 이준희(MBS), 재무 이원구(백제뉴스) 등 임원진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16개 언론사는 경충일보, 농수축산신문, 대전인터넷신문, 로컬투데이, 백제뉴스, 서울일보, 세계뉴스통신, 세종방송, 아시아뉴스통신, SNS타임즈, MBS, 이뉴스투데이. 충남일보, 충청뉴스, 충청탑뉴스, 파워뉴스 등이다.

하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