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람과 경제, 농업바이오 등 공모사업 2개 선정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02:08]

(사)사람과 경제, 농업바이오 등 공모사업 2개 선정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07/12 [02:08]

(세종빅뉴스=청주 차성윤 기자) 사단법인 사람과경제는 2018년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사업 지원계획 비R&D 농업바이오 분야와 태양광유지보수 분야 2개 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의 기술혁신 및 사업화를 통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Scale-up) 및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14개 비수도권 지역의 22개 프로젝트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 간 네트워킹‧협업‧조직화,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술‧사업화 등을 지원한다.


농업바이오 분야 사업은 전담컨설턴트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하는 팀 컨설팅을 통한 핵심 솔루션의 구체적인 해결까지 연결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태양광 분야 사업은 자격 및 역량 확보를 위한 교육사업, 수익모델과 마케팅 전략 수립 컨설팅을 통한 공동브랜드 구축, 태양광 산업과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올 해 7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이며, 사회적기업 ㈜공공디자인이즘과 ㈜다솔도 함께 참여한다.


하재찬 상임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바이오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시장개척 지원을 통한 농촌 마을의 지속가능성 강화와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태양광산업과의 협력을 통한 집수리,청소,재활용 등 노동통합형 사회적경제기업의 일자리창출 확대와 태양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참여하게 되었다"고 했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