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전‧충남지역 대학교수‘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후보’ 지지 선언

[세종=특별취재반] | 기사입력 2014/05/30 [06:18]

세종‧대전‧충남지역 대학교수‘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후보’ 지지 선언

[세종=특별취재반] | 입력 : 2014/05/30 [06:18]
▲     © 한국in뉴스

세종시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최교진 후보를 지지하는 세종‧대전‧충남지역 대학교수들은 5월 29일 오전 10시, 최교진세종시교육감후보선거사무실에서 해당 대학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범 민주개혁후보,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지지 성명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민주주의와 참교육의 가치를 굳게 믿는 우리 세종·대전·충남지역 교수 일동은, ‘범 민주개혁후보’로 세종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최교진 선생님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라고 시작한 성명서에서는 “최교진 선생님이야말로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참스승의 길을 걸어오신 분으로, 앞으로 세종시를 대한민국 공교육의 모범도시로 만들고 우리 아이들의 터전인 학교를 누구보다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생각하여 최교진 후보를 지지한다.”고 했다.

또한 “지금 세종 교육은 어떠합니까? 세계 최고의 교육을 지향하겠다고 출범한지 2년여가 지났지만, 애초 세웠던 행정중심수도에 걸맞은 명품교육 계획은 무시된 채 아직도 학교는 공사 중이며,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스마트 교육을 내세우다 이리저리 흔들리면서 아이들은 물론 선생님들마저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결국 교육적 안목이나 소신 없이 추진되는 세종교육에 학부모들의 가슴만 타들어가고 있다.”라고 지적하면서 이런 현 세종교육의 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후보는 최교진 후보가 유일한 후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최교진 후보를 지지하는 시민들은 물론, 아직 후보는 정하지 않은 분들까지 참석했는데, 우리 세종 교육을 걱정하는 흩어져 있는 목소리를 하나로 모을 수 있어 뜻 깊은 자리가 괬다.
[세종=특별취재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 총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