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교수, "최교진 교육감 후보 지지"

특별취재반 | 기사입력 2018/06/07 [01:40]

충청지역 교수, "최교진 교육감 후보 지지"

특별취재반 | 입력 : 2018/06/07 [01:40]
(세종빅뉴스=세종 하은숙 기자) 충청권 15개 대학 168명의 교수(대표 정형근 공주대 교수)가 최교진 세종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5일 최교진 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세종시의 교육을 이끌어갈 적임자로서 최교진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정형근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최교진 후보는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이라는 대한민국 교육을 크게 변화시킬 획기적인 정책을 선보였다”며 “문재인 정부의 교육정책인 고교학점제를 선도할 경험과 역량을 한발 앞서 경험한 세종시의 고등학생들을 향후 전국의 수많은 대학들이 주목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최교진 후보는 오랜 통일 운동과 남북 교원 교류의 과정에서 보여준 그의 헌신과 노력을 발판으로 통일교육의 새로운 장을 펼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면서 “이 세종에서부터 화해와 평화가 강물처럼 흘러 새로운 한반도 역사의 서막을 알리는 큰 울림이 시작될 것임을 믿는다”고 말했다.
 
또 “최 후보는 평생 참교육과 민주화의 한 길을 묵묵히 걸어 온 진정한 교육자로 지난 4년 교육현장을 누비며 눈물겨운 노력으로 세종교육의 초석을 다진 교육감”이라면서 “그의 진정성과 역량을 신뢰한다”며 교육동지로서 지원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특별취재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지방선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