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감 후보 간담회…최교진 후보(1)

진정한 교육감 후보, 잘 알고 뽑읍시다.

특별취재반 | 기사입력 2018/06/05 [00:36]

세종시 교육감 후보 간담회…최교진 후보(1)

진정한 교육감 후보, 잘 알고 뽑읍시다.

특별취재반 | 입력 : 2018/06/05 [00:36]
▲   최교진 후보가 3일  오후 범 10단지 체육관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세종시 교육감 후보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 세종빅뉴스

(세종빅뉴스=특별취재반) 6.13 지방선거 세종시 교육감 후보 간담회가 3일 오후 범지기마을 10단지 체육관에서 1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첫 간담회 주자는 최교진 교육감 후보로 주민들과 질의 응답식으로 열렸다.

이날 최 후보는  M9부지에 대한 질의에 M9부지 학교신설문제와 관련새서는 반드시 재추진하겠다”고 주장했다.

▲     © 세종빅뉴스

그는  “아름동 지역 과밀문제도 M9 부지를 잡아놓고도 그동안 박근혜 정부에서 번번이 실패 했다"며 "문재인 정부와 인적 네트워크로 추진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내며, “재선이 되면 이 문제부터 해결하겠다”며 학교신설문제는 반드시 재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또 3건의 범죄사실과 관련해서는 “음주운전은 교육자로써 정말 부끄럽게 생각하며, 음주운전 이후 많은 반성을 했고, 그 이후 아내가 운전을 해왔으며 자신은 지금까지 운전을 하지 않고 있다”고 답변했다. 

그리고 “2건의 범죄사실은 군사독재와 맞써 싸우다 감옥에 갇히게 됐고, 교육적폐를 없애는 과정에서 교직에서 쫒겨나게 되어서 전과자가 되었다”며 “민주정부 때 명예회복이 된 후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답변했다.

약 1시간 여 동안 진행된 이날 후보 간담회는 범지기마을 관리사무소와 세종뉴스펜이 공동 주관했다.
특별취재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지방선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