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 후보, 본격 선거레이스 돌입

청주체육관 광장서 더민주 청주권 후보자들과 출정식 가져

특별취재반 | 기사입력 2018/05/31 [23:22]

이시종 충북도지사 후보, 본격 선거레이스 돌입

청주체육관 광장서 더민주 청주권 후보자들과 출정식 가져

특별취재반 | 입력 : 2018/05/31 [23:22]
 
▲     © 세종빅뉴스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완성하여, 1등 도민 여러분을, 1등 선장 저 이시종이 모시겠습니다.”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후보는 31일 오전 9시 30분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을 맞아 지방선거 출정식을 시작으로 본격 선거전에 돌입했다.


청주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열린 출정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기초·광역의원 후보, 지지자 등 관계자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6.13 전국 동시지방선거 청주지역 후보자들의 승리에 대한 열망과 결의를 통해 압도적 승리를 견인하고자 진행됐다.


▲     © 세종빅뉴스

이시종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한마디로 ‘미래로 나아가느냐 아니면 과거로 후퇴하느냐’, ‘충북경제가 4%·4만불을 완성하고, 5%·5만불로 나아가느냐’, ‘아니면 2,3%대로 주저앉느냐’의 선택”이라며 “잘나가는 충북경제를 잘 마무리지어 4% 4만불을 완성하고, 5% 5만불에 도전하여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한반도 평화 번영의 시대를 맞아 우리 충북은 강원에서 충북을 거쳐 호남으로 연결되는 ‘강호축’을 고속화 철도로 연결해야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이를 북한 원산, 유라시아로 진출하는 남북평화축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강력한 지원과 공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는 문재인 정부와 함께하는 힘 있는 여당도지사 이시종만이 할 수 있다”며 “저 이시종이 문재인 대통령과 손잡고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와 도의원·시의원 후보님들과 함께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출정식을 마친 뒤 청주 육거리시장과 가경고속버스터미널에서 거리유세를 펼쳤다. 이어 공식선거운동 첫 번째 지역 일정으로 괴산군으로 이동, 기자회견을 통해 괴산지역 공약을 발표하고, 괴산 시계탑사거리를 찾아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충주로 이동해 수안보와 충주 충인시장, 충주 신연수동 일원에서 집중유세활동을 펼쳤다.


이 후보는 집중유세에서 “도민 모두를 태운 충북호가 안전하게 기적의 땅에 도달하기 위해선 누구보다 경험많고 노련한 1등 선장 이시종에게 충북호를 맡겨야 안전하다”며 “충북호의 선장을 저 이시종에게 다시 한 번 맡겨주시면 그동안 갈고 닦은 풍부한 경험과 노련함으로 충북호를 ‘1등 경제 충북 기적의 땅’까지 안전하게 모셔드리겠다”고 말했다.
 
 
 
 
 

특별취재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지방선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