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세종, “세종 모두의 놀이터” 만든다

이춘희 후보 3번째 소확행 발표

특별취재반 | 기사입력 2018/05/31 [21:44]

와글와글세종, “세종 모두의 놀이터” 만든다

이춘희 후보 3번째 소확행 발표

특별취재반 | 입력 : 2018/05/31 [21:44]
▲ 이춘희 세종특별차치시장 후보(이하 후보)는 31일 “와글와글 세종! 세종 모두의 놀이터”라는 제목의 소확행을 발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빅뉴스

(세종빅뉴스=세종 하은숙 기자) 이춘희 후보는 세번째“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세종 공약(소확행)”을 발표했다.

이춘희 세종특별차치시장 후보(이하 후보)는 “와글와글 세종! 세종 모두의 놀이터”라는 제목의 소확행을 발표했다.
 
“소확행”은 매주 월요일 발표하게 될 주요공약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세종시민들에게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줄 수 있는 마이크로 공약을 말한다.
 
세종시는 2017년 출산율은 1.67명으로 전국 평균 1.05명을 훌쩍 넘어 2015년부터 전국 최고 출산율을 자랑하고 있다. 아이들이 많은 도시이기 때문에 보육과 교육은 세종시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며 세종시 정책의 우선순위에 있다.
 
이에 이 후보는 세종시 아이들이 안전하고 깨끗하고 친절한 환경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기로 했다.
 
첫째, 우선 미세먼지와 자외선 위협으로부터 자유로운 복합커뮤니티센터에 매력적인 ‘공공형 어린이 실내놀이터’를 조성한다.
 
둘째, 젊은 도시 세종에 어울리는 ‘북유럽형 세대융합놀이터’를 거점별로 조성해 어린이, 부모, 조부모가 함께 놀 수 있도록 한다.
 
셋째,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이 스스로 건강한 어울림 문화를 가꿀 수 있도록 ‘청소년 복합놀이공간’을 조성한다.
 
이 후보는 지난 5월 23일 와글와글놀이터 팀이 주관한 '모두의 놀이터' 정책제안에 참여하여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의 제안을 받고 이에 화답했다.

특별취재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지방선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