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 읍면지역 교육격차 해소 공약 발표

예정지역과 똑같은 스마트교육 실시

[세종=특별취재반] | 기사입력 2014/05/22 [06:53]

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 읍면지역 교육격차 해소 공약 발표

예정지역과 똑같은 스마트교육 실시

[세종=특별취재반] | 입력 : 2014/05/22 [06:53]
▲     © 한국in뉴스

 홍순승 세종시 교육감 후보는 21일 읍면지역의 교육격차 해소 공약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19일 예정지역의 공약 발표에 이어 세종시의 교육 균형 발전에 대한 공약이다.

읍면지역의 공약사항은 예정지역과 동등한 교육여건 조성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내용들로 우선 읍면지역의 모든 학교를 예정지역과 똑같은 스마트학교로 재구조화하며, 신 교육청사 이전 후 현 세종교육청 청사를 북부교육청사로 존속시켜 읍면지역 교육지원센터 역할을 맡도록 공약했다.

또한 조치원읍 지역의 중학교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남녀공학 중학교 1교 설립을 시작으로 금융‧비즈니스‧미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금융뷰티고등학교 설립, 방송통신고등학교 설립, 북부지역에 체육고등학교 설립, 장군면에 국제중학교 설립 등의 신교 개교 공약과 교육청 직속기관인 교원연수원, 학생교육원, 유아교육진흥원을 읍면지역에 설립하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중학교에 구기종목(야구부, 축구부) 운동부 창단, 초등학교 1교 1특성화로 가야금, 승마, 골프 등의 운영모델을 도입, 농촌학교 기초학력 부진학생 학력신장비 지원, 세종고 및 조치원여고를 농어촌 특별전형 입시명문고로 육성, 지역모델학교(장기초, 전의중, 하이텍고) 육성, 우수교사 농촌학교 집중 배치 및 선택 가산점 확대 등의 공약도 선보였다. 이밖에도 조치원여고를 세종여고로 교명 변경 추진, 세종하이텍고의 마이스터고 전환 및 취업 명문고 육성, 예정지역-읍면지역 간의 도농교류 체험학습 및 교환학습 추진 등을 공약했다.


[세종=특별취재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 총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