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예비후보등록, 본격 선거전 돌입

[정치=한국in뉴스] | 기사입력 2014/02/05 [02:00]

세종시 예비후보등록, 본격 선거전 돌입

[정치=한국in뉴스] | 입력 : 2014/02/05 [02:00]
 
▲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의 모습   © 한국in뉴스

6·4 지방선거를 120일 앞둔 4일, 광역단체장 및 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 선거전의 막이 올랐다.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이날 오전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세종시장 및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자들의 등록이 일제히 시작됐다.

 
▲      ©한국in뉴스

 
세종시장 선거에는 새누리당 최민호 전 행복청장과 민주당 이춘희 전 건설교통부 차관 등 2명이 차례로 등록을 마치고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  ( 우 )최태호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 (좌)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예비 후보의 모습  © 한국in뉴스

먼저 최민호 전 청장은 오전 9시에, 이어 이춘희 전 차관은 9시 10분 잇따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두 후보 모두 “세종시의 성공적 건설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세종시장에 도전하게 됐다”고 각오를 밝혔다.

세종시교육감 선거에는 최태호 세종창조교육연구소장, 최교진 세종교육희망포럼 대표, 임청산 전 공주대 학장, 오광록 전 대전시교육감 등 4명이 차례로 등록하고 선거전에 가세했다.

 
▲   인춘희 세종시장 에비후보의 모습   ©한국in뉴스

교육감 예비후보등록을 위해 이날 오전 9시 4명의 후보자가 한꺼번에 몰려 추첨을 통해 최태호, 최교진, 임청산, 오광록 후보의 순으로 등록을 마쳤다.

 
▲   임청산 교욱감 예비후보의 모습   © 한국in뉴스

송명석 세종교육연구소장은 명예퇴직 절차가 마무리 되는대로 5일경 예비후보 등록을 한다는 계획이다. 홍순승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은 이달 말경 명예퇴직 후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선거전에 뛰어들 예정이다.

 
▲   오광록 교욱감 예비후보의 모습   © 한국in뉴스

한편, 광역단체장 및 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은 5월 14일 마감된다. 세종시의원 예비후보 등록은 이달 21일부터 시작된다.
 
[정치=한국in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