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

동부 양산 지역‘우수 걷기 좋은 길’10개 코스 선정

김혜원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09:05]

양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

동부 양산 지역‘우수 걷기 좋은 길’10개 코스 선정

김혜원 기자 | 입력 : 2024/04/15 [09:05]

▲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


[충청의오늘=김혜원 기자]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양산 동부지역 내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기 위한‘내가걷는길, 함께걷길!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전’을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부양산 지역에 잘 알려지지 않은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추후 동부양산 지역 걷기 지도 제작하여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생활실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산시민 또는 양산시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안내문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네이버폼 URL에 접속해 △신청자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주소 등) △코스이름 △코스위치(경로 및 거리) △선정이유 △코스사진(시작·중간·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걷기 좋은 길’선정은 접근성 및 안전성, 현장 검토 후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위원의 심사를 통해 10개의 코스를 선정해 6월 3일 결과 발표할 계획이다. 다만, 중복 코스 접수 시 우선 접수 순서로 선정된다. 선정된 10명에게 각 온누리상품권 5만원권, 참가자 전원에게는 건강 관련 홍보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동부양산만의 특색있는 걷기 코스를 발굴하고, 걷기 좋은 길 지도를 제작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