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별별인문학 5월 수강생 모집

‘지피지기(知彼知己), 타인과 함께하는 나愛 이야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0:15]

유성구, 별별인문학 5월 수강생 모집

‘지피지기(知彼知己), 타인과 함께하는 나愛 이야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4/11 [10:15]

▲ 별별인문학 5월 수강생 모집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대전 유성구는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전민평생학습센터 별별인문학 '지피지기(知彼知己), 타인과 함께하는 나愛 이야기'수강생을 모집한다.

2024년 전민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하는'별별인문학'은 5월부터 8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고사성어를 테마로 ‘뉴노멀 시대를 살아가는 주민들을 위한 나愛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하며, 주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전민․구암 평생학습센터, 전민 복합문화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운영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5월 지피지기(知彼知己) ▲6월 타산지석(他山之石) ▲7월 수신제가(修身齊家) ▲8월 학이시습(學而時習) 등 다변화된 사회를 살아가는 주민들에게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 및 공동체 가치를 강조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5월 뇌과학자 임현균 박사와 함께하는'지피지기(知彼知己), 타인과 함께하는 나愛 이야기'는 총 3회(1일, 8일, 22일)에 걸쳐 운영되며, 수강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유성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새로운 일상을 맞이하는 주민들이 평생 학습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를 확장하고 삶의 원동력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