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 종로행’…뿔난 서울 종로 당협 고문단, “최재형 끝까지 지켜낼 것”

고문단, 종로 당협 사무실 ‘항의 방문’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2/18 [13:42]

‘박진 종로행’…뿔난 서울 종로 당협 고문단, “최재형 끝까지 지켜낼 것”

고문단, 종로 당협 사무실 ‘항의 방문’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2/18 [13:42]

 “최재형 의원을 끝까지 지켜내자”…서울시 종로구 당원협의회 고문단이 17일 최재형(국민의힘·종로구) 국회의원 지역사무소로 모여 ‘박 전 장관의 종로행’ 언론보도에 대해 불만을 쏟아낸 뒤, ‘최재형 종로사수’를 외쳤다.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박진 전 외교부장관의 종로행’ 언론보도와 관련해 서울시 종로구 당원협의회 고문단이 17일 최재형(국민의힘·종로구) 국회의원 지역사무소에서 “다시 한번 최재형을 국회로 보내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고문단 회원 40여명은 이날 낮 12시 최재형 국회의원 지역사무소로 긴급히 모여 ‘박 전 장관의 종로행’에 대해 불만을 쏟아냈다. 

 

특히 일부 고문은 ‘지금 즉시, (국민의힘 중앙당)당사로 몰려가서 항의하자, 이제와서 박진이 왠 말이냐’며 다소 격양된 표현을 사용하기도 했다. 

 

고문단이 이처럼 단단히 뿔이 난 이유는 지난 16일 밤 일부 언론의 ‘박 전 장관의 종로행’ 보도 때문이다. 

 

고문단은 30여분간의 긴급 대책 회의를 갖고, ‘최재형을 종로에서 끝까지 지켜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A 고문단 위원은 “나쁜 사람들이지 말이야, 2022년도에 최재형 의원이 보궐선거에서 당선됐는데, 한 번 더 기회를 줘야 하는 게 국민의힘의 도리 아니냐”며 “종로발전을 위해서는 최재형을 다시 국회로 보내야한다”고 말했다. 

 

B 고문단 위원은 “박 전 장관이 종로로 온다는 (언로)보도를 듣고 화가 치밀어 올라, 주말인데도 모든 일을 제쳐두고 이 자리에 왔다”며 “지금이라도 (국민의힘)중앙당으로 가서, 어떻게 된 일인지 물어나 보자”고 분통을 터트렸다. 

 

C 고문단 위원은 “박 전 장관이 한달 전에 ‘종로 신년 인사회 때, 최재형 의원을 잘 부탁한다’고 말해놓고, 한 달 만에 어떻게 말을 바꾸느냐”며 “우리는 끝까지 최재형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