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행정동별 도로명주소 안내도 제작

김혜원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08:01]

동구청, 행정동별 도로명주소 안내도 제작

김혜원 기자 | 입력 : 2023/12/06 [08:01]

▲ 행정동별 도로명 주소 안내도


[충청의오늘=김혜원 기자] 울산시 동구청은 도로명주소 활용도를 높이고 주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동별 도로명주소 안내도를 지난달 말 제작 완료하고 이달 초부터 배부하고 있다.

구민들이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접이형으로 제작된 안내도에는 도로명과 도로구간의 기점, 건물번호, 주요 건물명 등을 표기해 주민들이 길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또한, 동구 주요 건물 및 공공시설물 명칭과 문화․관광지, 아파트 동별 명칭, 행정구역 경계와 통별 구역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항들을 안내도에 수록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동구청은 접지형 안내도(768mm×530mm)를 총 3,600부 제작하여 동별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여 주민들뿐만 아니라 택배, 유통, 배달 업체 및 공인중개사 등 소규모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찰서와 소방서, 우체국 등 주소활용이 많은 유관기관에 배부해 행정 업무에 참고하도록 했다.

‘도로명주소 안내도’는 동구청 민원지적과 또는 각 동별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동구청 홈페이지에서도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도로명주소와 관련된 사항은 동구청 민원지적과를 방문하거나 도로명주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혜원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