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천안시기자협회, 중증장애인복지시설 ‘구산원’ 에 기부금 전달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20:24]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천안시기자협회, 중증장애인복지시설 ‘구산원’ 에 기부금 전달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11/20 [20:24]

  천안시기자협회 회원들과 구산원 관계자들의 모습. © 충청의오늘

 

  좌로부터 김태영 농어촌공사 천안지사 부장, 권정곤 시설장, 이규병 농어촌공사 지사장, 문응규 농어촌공사 부장, 이창재 농어촌공사 대리의 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사랑은 나눔입니다.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매년 구산원을 찾아주시는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권정곤 구산원 시설장의 말이다.

 

따뜻한 가슴으로 사랑을 나누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천안지사(지사장 이규병)와 천안시기자협회(간사 최형순)가 20일 천안시 동남구 북면 소재 중증장애인복지시설 ‘구산원’을 찾고 사랑의 기부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는지난 3월 진행했던 ‘농촌 집 고쳐주기활동의 일환으로 천안시기자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했던 ‘영농도우미 활동’등에 이어 이날 사랑의 기부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 이규병 지사장은 “매년 천안시기자협회와 함께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 그리고 소외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해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천안시기자협회 최형순 회장은 “최근 3고 물가와 함께 추위까지 닥치면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마음을 움추리게 하고 있다"면서 "작은 정성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구산원 권정곤 시설장은 "매년 이렇게 도움을 주신 천안시기자협회, 한국농어촌공사, 새롬에프에스, 금진식품에 원생들을 대표해 고맙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후원금 및 생필품을 원생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하며, "꼭 필요한 세대에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천기협 회원들은 힘들수록 어려운 이웃을 돌봐야 한다는 협회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매년 사회복지시설을 찾고 작은 정성을 전달하고 있다.

 

천안기자협회는 △충청뉴스(최형순/박동혁) △충남문화신문(정덕진) △로컬투데이(주영욱) △뉴스밴드(이준희) △농수축산신문(박나라) △뉴스세상(이지웅) △백제NEWS(이원구) △브릿지경제(김창영) △C뉴스 041(조성연) △CMB NEWS(김옥숙) △대한경제(나경화) △충청매일(한만태) △충청의 오늘(하지윤) △한국네트워크뉴스(이선희) 등 14개 언론사가 활동 중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