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KT&G 신탄진공장과 고립가구 족욕기 지원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13:27]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KT&G 신탄진공장과 고립가구 족욕기 지원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9/13 [13:27]

▲ 김태종 신탄진동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 홍원택 KT&G신탄진공장 지원실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 이용희 신탄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사진 왼쪽 여덟 번째)과 관계자들이 고독사 위험군 및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을 위한 족욕기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은 신탄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KT&G신탄진공장과 함께 고독사 위험군 및 사회적 고립 가구를 대상으로 족욕기 지원에 나섰다.

13일 신탄진동에 따르면 신탄진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홀몸 어르신 및 중장년층의 우울증 등 건강 관리가 취약하다는 점에 착안해 대상자들의 건강 회복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족욕기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행사를 함께 한 이용희 신탄진동 지사협 위원장은 “갈수록 늘어가는 고독사 문제를 예방하고자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KT&G신탄진공장에 감사드린다”며 “고립 대상자들의 안부살핌을 통해 모두가 살기 좋은 마을 조성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태종 신탄진동장은 “경제·사회적 위기에 처한 이웃과 고독사 위험군을 지속 발굴해 민·관 협력을 통한 예방·관리 등 대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탄진동지사협은 △저소득 아동 치킨 피자 지원 사업 △소외 어르신 떡 빚기 체험 △취약계층 빨래 지원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