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모든 벼 품종·재배 기술 다 ‘있슈’

도 농업기술원, 벼농사 전시포 운영…농업인 교육의 장 활용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8/13 [14:41]

충남도, 모든 벼 품종·재배 기술 다 ‘있슈’

도 농업기술원, 벼농사 전시포 운영…농업인 교육의 장 활용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8/13 [14:41]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기술원 내 다양한 벼 품종과 농사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벼농사 전시포 ‘벼 있슈(issue)’를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기존의 벼 품종 전시포를 확대해 국내에서 재배하는 벼 품종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수집한 다양한 유전자원들도 소개하고 있으며, 직파재배와 저탄소 농법 등 재배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포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벼농사 전시포를 충청도 사투리에서 착안한 ‘벼 있슈(issue)’라는 표어 아래 운영, 벼농사와 관련 있는 여러 영농 정보를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품종 전시포에는 정부 수매 품종인 안평 등 9품종과 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신품종 빠르미 등 12품종, 국내외에서 수집한 벼 유전자원 354품종까지 총 375품종을 전시 중이다.

재배 기술 전시포는 노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에 대비하고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직파재배 기술과 기후변화에 대응해 바이오 차를 이용한 탄소중립 벼 재배 기술 등을 볼 수 있고 재식본수, 이앙 시기 등 벼 재배 관련 기술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조성해 놨다.

조기원 도 농업기술원 연구사는 “벼농사 전시포는 농업인에게 새로운 품종·기술 등 벼농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의 장”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품종과 재배 기술을 연구·보급해 도내 농업인의 영농 편의를 증진하고 소득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