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대표 세종시 교육감 출마 공식선언

- 새로운 학교 행복한 교육으로 세종시를 대한민국의 교육수도로...

[정치.행정=한국in뉴스] | 기사입력 2014/01/28 [08:05]

최교진 대표 세종시 교육감 출마 공식선언

- 새로운 학교 행복한 교육으로 세종시를 대한민국의 교육수도로...

[정치.행정=한국in뉴스] | 입력 : 2014/01/28 [08:05]
 
 
▲      © 한국in뉴스

최교진(세종교육희망포럼 대표) 세종시 교육감 후보가 27일 오전10시 세종시청 기자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교육감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후보는 지난 교육감 선거에서 세종시를 대한민국의 교육수도로 만들겠다고 약속하였다. 이를 상기하면서 오늘의 세종 교육은 교육수도의 위상은 고사하고 기존 교육의 병폐도 제대로 치유하고 있지 못하다고 규정하였다. 이러한 문제점을 바로잡고 새로운 도시에 새로운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종형 혁신교육을 펼쳐 100년 대계 세종교육의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후보는  ▲ 세종형 혁신학교를 통하여 배움과 나눔의 공동체 행복교육 실현  ▲ 세종미래교육위원회 구축을 통한 세종교육 미래 비젼의 제시 ▲ 교육공동체 구성원과 함께 하는 원탁회의를 통한 깨끗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실현 ▲ 생태환경교육을 융합시킨 SMART 교육의 정상화 ▲ 교육시설 분산 배치로 교육균형발전 실현  ▲ 인간 존엄성을 바탕으로 한 ‘평화샘 프로젝트’ 도입을 통하여 학교폭력의 근본적 해결 ▲ 친환경 지역 농산물 사용 의무화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 등 7대 공약을 밝히고, 세부 공약은 2월 중 언론 보도를 통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최교진 후보는 교육환경 낙후 지역에 산업체와 연계한 마이스터고 및 체육고등학교 신설의 필요성과, 조치원 읍지역의 과밀 중·고등학교 해소 방안으로 중고등학교 신설을 강력하게 내세워 눈길을 끌었다.
  
  
최교진 후보는 공주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충남지역에 교사로 재직하면서 쌓은 평교사로서의 경험, 충남교육연구소 이사로 활동하면서 쌓은 교육전문가로서의 경험, 한국토지공사 상임감사로 활동하면서 쌓은 행정가로서의 경험, 충남형 혁신학교인 “충남행복공감학교”의 기획 입안자로 활동한 경험 등을 토대로 세종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치.행정=한국in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 총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