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주 광역 BRT 개발사업 추진 잰걸음

실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및 실무협의회 구성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1/16 [22:10]

세종~공주 광역 BRT 개발사업 추진 잰걸음

실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및 실무협의회 구성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1/16 [22:10]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행복도시권 광역 교통망 구축을 위한 세종~공주 광역 BRT 개발사업이 실시계획 수립에 착수하면서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이하 행복청), 충청남도(도지사 김태흠),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13일 공주시청에서 ‘세종~공주 광역BRT 사업 추진 실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세종~공주 광역BRT 개발계획 승인에 따른 후속조치로, 최원철 공주시장, 행복청 BRT기획팀장, 세종시 교통과 버스운영담당, 충남도 도로철도항공과장, 용역사 등 관계자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 주요의견으로는 실시계획 주요사항에 대해 사전에 시민 및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교통체계 개편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업추진 일정에 맞춰 행정절차가 지연되지 않도록 관련부서와 사전협의 필요성 등이 제시됐다.

 

또한, 세종~공주 광역BRT 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관계기관 부서장급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수시로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참고로 세종∼공주 광역 BRT 노선의 총 길이는 18.5km(세종시 한별동~공주종합버스터미널)이며 사업비는 172억 원이다. 실시계획이 수립되면, 주민 및 전문가 의견 등을 수렴하여 올해까지 실시계획을 확정하고 2024년 공사에 착수하여, 2025년 하반기 BRT를 운행할 예정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