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대변인, "김건희 여사 가장 좋은 내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수사 협조"

3일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1/04 [07:37]

김의겸 대변인, "김건희 여사 가장 좋은 내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수사 협조"

3일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3/01/04 [07:37]

▲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의 발언 모습.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김건희 여사의 가장 좋은 내조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수사 협조입니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3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 전 ‘조용한 내조’를 하겠다고 공언한 김건희 여사, 그러나 공식일정의 사전 외부 유출, 해외순방에 지인 대동, 미신고 고가 장신구 착용, 순방 일정 중 빈곤 아동을 홍보 수단으로 이용했다는 의혹까지 정말 ‘조용할 날이 없는’ 내조를 해왔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그런 김건희 여사가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에 강한 의지를 밝혔다. ‘조용한 내조’는 이제 버리고, 대놓고 공개 활동에 나서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도 “취임해보니 배우자도 할 일이 적지 않더라”며 김 여사의 활동에 힘을 실었다"고말하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도 중요하지만, 김 여사가 해야 할 중요하고 시급한 일은 따로 있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그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주범들의 재판에서 담당 검사의 입을 통해 김건희 여사의 연루 정황들이 연이어 공개되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국회에서 “곧 결론이 날 것”이라고 말한 이후, 7개월이 흘렀지만 김 여사에 대한 소환은커녕, 서면조사 소식조차 없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리고, 그는 "검찰이 살아있는 권력에 납작 엎드려 뭉개고 있다는 의혹의 시선이 많다. 이런 검찰, 국민이 믿어줄 리 없다"며 도이치 모터스 주가조작 수사를 촉구했다. 

 

또한, 김 대변인은 "윤 대통령과 검찰이 오명을 씻을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은 특거이다. 김건희 여사도 당당하게 자진수사를 요청해, 윤 대통령의 오점을 지워야 한다"며 "봉사활동은 의혹을 규명하고 해도 늦지 않다"며 김 여사의 수사 협조를 요청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