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대변인, "새해 첫날부터 체감 물가는 고공행진 하고 있다."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1/03 [19:50]

김현정 대변인, "새해 첫날부터 체감 물가는 고공행진 하고 있다."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3/01/03 [19:50]

▲ 김현정 대변인의 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새해 첫날부터 뛰는 장바구니 물가, 윤석열 정부에 물가대책이 있기는 합니까?"

 

김현정 대변인 3일(화)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계묘년 벽두부터 생필품과 먹거리 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공공요금과 국민건강보험료까지 줄줄이 인상을 예고하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지난해 소비자물가는 5.1% 상승하며 IMF 이후 최고 수준을 보였다. 정부는 올해 물가 상승률을 3.5%로 내다봤지만, 새해 첫날부터 체감 물가는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며 정부의 물가대책 정책에 대해 비난했다.

 

그는 "고물가·고금리·저성장의 깊은 늪에 빠진 기업과 영세 자영업자, 취약계층에게 한파보다 무서운 경제 혹한기가 시작되었다. 윤석열 정부는 민간 활력을 높이겠다는 명분을 앞세워 대대적인 감세와 규제 완화 방안을 내놓았지만, 내수대책이나 취약계층 지원 방안에는 빈약하기 짝이 없다"며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뒤늦게 정부와 여당이 '설 연휴 물가 안정을 위해 최대 규모의 생필품 공급 계획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설 연휴 성수품에 한정한 물가대책으로 소비자물가 상승을 막을 수는 없다.  고물가·고금리에 한숨이 터져 나오는데도 대책 없이 시장에 맡겨두겠다는 것이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편 가르기’와 ‘정쟁’을 이용하여 대립을 격화시키는 전략으로는 더이상 경제 실정을 가릴 수 없음을 알아야 할 것"이라며 "지금은 파고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세심한 정책적 배려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물가 인상 요인을 최대한 억제하고 사회 그늘진 곳을 두텁게 지원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며 정책적 배려를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윤석열 정부가 만약 재탕삼탕의 하나마나한 대책이나 설 연휴만 피해보자는 대책만 내놓는다면 국민의 한숨은 한탄으로 바뀔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경고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