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당대표, "정상적인 나라 만드는 것이 제 꿈"

22일 안동중앙 신시장에서 열린‘국민 속으로, 경청투어’ 민생현장 방문 인사말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9:15]

이재명 당대표, "정상적인 나라 만드는 것이 제 꿈"

22일 안동중앙 신시장에서 열린‘국민 속으로, 경청투어’ 민생현장 방문 인사말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2/12/22 [19:15]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정상적인 나라, 없는 죄 뒤집어씌우는, 있는 죄 덮어주고 돈 버는 그런 이상한 나라 말고 누구나 당당하게 잘못하지 않으면 어깨 펴고 살아갈 수 있는 나라, 노력하는 만큼의 성과가 보장되는 나라, 상응하는 대가 위의 부당한 이익을 함부로 누릴 수 없는 그런 정상적인 나라 만드는 것이 제 꿈이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오전 안동 중앙신시장에서 ‘국민 속으로, 경청투어’ 민생현장 방문 자리에서 인사말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검찰이 저를 소환하겠다고 어제 갑자기 연락이 왔습니다. 지금 야당 파괴하고 정적 제거하는 데 힘쓸 때입니까. 대장동 가지고 몇 년 가까이 탈탈 털어대더니 이제는 무혐의 결정 났던 F.C. 광고한 것 가지고 저를 소환하겠다고 합니다"라고 말한 후, "‘이재명이 그렇게 무섭습니까?’ 이렇게 묻고 싶습니다. 십 수 년 동안 탈탈 털려왔습니다. 없는 먼지 만들어내려고 십 수 년 노력했지만 아직도 못 만든 모양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제가 안동에서 사법연수원 시절에 검사 시보를 했습니다. 검사 시보를 하면서 제가 느낀 것이 있습니다. ‘참 재미있는 직업이구나. 맨날 알던 사람도 쫓아가서 허리 굽실거리고, 혹시 자기한테 없는 죄 뒤집어씌울까 봐 덜덜 떨고, 있는 죄 덮어 달라고 와서 아양 떨고.’ 이런 것을 하는 것이 검사인가보다 해서 제가 검사의 길을 포기했습니다"며 과거 경험을 이야기하며 검사에 대한 그동안의 생각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누구나 당당하게 잘못하지 않으면 어깨 펴고 살아갈 수 있는 나라, 그런 정상적인 나라 만드는 것이 제 꿈"이라며 마무리 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