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22 학교폭력 대책 유성구협의회 개최

학교폭력 예방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12/18 [10:59]

유성구, 2022 학교폭력 대책 유성구협의회 개최

학교폭력 예방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12/18 [10:59]

▲ 지난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022 학교폭력대책 유성구 협의회’개최 후 문창용 부구청장(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유성경찰서, 각 학교와 민간단체 등이 참여하는 2022년도 학교폭력대책 유성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언어폭력, 신체폭력, 집단따돌림 등 학교폭력에 대하여 한 해 동안의 예방활동 추진실적과 각 기관과의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지역공동체의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유성구는 △인성 함양 교육지원 △청소년 유해 환경개선 △지역사회 공동 대응 등 학교폭력예방 3개 분야 9개 사업의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교육지원청은 △꿈나무지킴이 및 배움터지킴이 활동지원,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등, 유성경찰서는 △스마Heal 프로젝트 운영을 통한 범죄 사각지대 청소년 적극 발굴 및 상시 모니터링 등 추진상황을 함께 공유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문창용 부구청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이 이루어지면서 또래 간 갈등을 조절하는 경험이 줄어들었다.”며,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해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성구는 2023년 신규 공모로 선정되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활동을 추가로 더욱 학교폭력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