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2022. 미래핵심역량 포럼 개최

디지털 전환시대,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25 [20:05]

충북교육연구정보원, 2022. 미래핵심역량 포럼 개최

디지털 전환시대,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2/11/25 [20:05]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애재규 기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은 도내 교원과 교육전문직 총 80명을 대상으로 15일(금) 13시 30분 본원에서 ‘2022 미래핵심역량 포럼’을 개최했다.

 

미래핵심역량 포럼은 ‘디지털 전환시대,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를 논하다‘ 주제로 교육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디지털 소양을 높이는 행사이다.  

 

  © 충청의오늘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와 ‘디지털 전환시대, 미래교육’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 부문에서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서기준 전문관이 유네스코 2050 미래 보고서를 중심으로, 교육의 미래가 주는 시사점과 우리가 가져야 할 변화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충북미디어리터러시 연구회, 아동발달과 초기문해력 연구회, 행복자치미래학교 교육과정 연구회가 1년간의 현장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충청의오늘


디지털 전환시대, 미래교육에서는 카이스트 정하웅 교수가 복잡계 네트워크와 빅데이터의 이해를 주제로 미래사회를 지배할 핵심가치인 연결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미래교육 공감연구회, 충북미래교육 지속가능 연구회가 현장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 충청의오늘


충북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교육 동향과 현장 기반 연구 결과 공유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핵심 인재로 나아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