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도서관, ‘아주 특별한 책 채움+책 나눔’ 행사 개최

최선종 | 기사입력 2016/03/24 [11:33]

덕양구도서관, ‘아주 특별한 책 채움+책 나눔’ 행사 개최

최선종 | 입력 : 2016/03/24 [11:33]
   

[Daily 충청]고양시 덕양구도서관은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오는 4월 16일 덕양구청 옆 가로수 길에서 시민이 주축이 되어 도서관의 책을 선정하고 시민의 책을 서로 나누고 기증하는 ‘아주 특별한 책 채움+책 나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양시 도서관은 시민참여형 도서관 구현을 위해 운영위원회, 시민참여단 참여 확대, 적극적인 시설개방, 시민이 참여한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다.

이번 ‘아주 특별한 책 채움+책 나눔’ 행사는 도서관 직원 아이디어 공모에서 선정된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고양형 시민참여 도서관 구현을 위한 새로운 시도다. 더불어 책 읽는 도시 고양의 분위기 확산을 위한 작은 변곡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진행되는 행사는 신간 자료 중 원하는 도서관에 비치되기를 희망하는 도서를 직접 선정하고, 시민이 기증한 도서로 책을 채우는 ‘책 채움’ 행사와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의 가치를 되살리고자 시민이 책을 사고 파는 ‘책 나눔 장터’로 운영된다.

책 나눔 장터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양시민은 오는 4월 8일까지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도서관 지난 잡지와 시민의 기증도서 맞교환행사, 그림책 읽어주는 텐트 운영, 도서관 사서가 직접 선정한 주제별 테마 도서 전시전, 웹 콘텐츠(e-book, 오디오북, 학술DB) 시연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는 사람이 드물어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고양시가 독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자 ‘책을 매개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아주 특별한 책 행사를 준비했다”며 “봄꽃이 만개한 가로수 길에서 가족과 함께 꽃 나들이, 책 나들이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선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