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G-버스커(고양 거리 아티스트) 공개 선발!

고양의 거리는 우리가 접수한다!

최선종 | 기사입력 2016/03/24 [11:29]

2016 G-버스커(고양 거리 아티스트) 공개 선발!

고양의 거리는 우리가 접수한다!

최선종 | 입력 : 2016/03/24 [11:29]
    출처:고양시

[Daily 충청](재)고양문화재단은 오는 5월 29일, 신한류 문화예술의 중심 고양의 거리 곳곳에 활력을 선사할 ‘G-버스커’ 공개 오디션을 일산문화공원과 라페스타로 이원화된 무대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G-버스커’란 고양시의 공식 거리 아티스트를 일컫는 말로, 호수공원과 화정문화광장 등 고양시가 지정한 공식 버스킹 존에서 다양한 공연으로 시민들과 만나는 자발적 거리공연 아티스트를 말한다.

지난해 밴드, 비보이, 디제이 등 다양한 장르의 G-버스커 38팀을 선발했던 첫 공개오디션은 실력파 거리 아티스트들이 펼친 열띤 경연으로 10만여 관객을 불러 모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상·하반기 각 1회의 정기 오디션을 실시해, 연말까지 G-버스커 단체를 총 100여 팀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집 장르는 마임, 마술, 서커스 등 퍼포먼스 부문과 보컬, 밴드, 디제잉, 기악 등 음악 부문, 비보잉, 힙합, 전통무용 등 댄스부문까지 거리에서 실연 가능한 공연예술 전체이며, 만 18세 이상의 국내 거주자로 악기 및 해당 공연 관련 장비를 자체적으로 보유한 경우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고양시 거주자 및 고양시 활동경력자는 우대한다.

오디션은 서류심사와 온라인 사전투표, 5월 29일에 진행될 실연에 대한 전문가 심사 및 관객 투표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 단체에게는 고양시 공식 버스킹 존에서 자유로운 거리공연을 할 수 있는 G-버스커 라이센스를 발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부터 5월 1일까지이고, 참가 희망자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동영상 및 사진자료 등과 함께 이메일(gbusker@artgy.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이번 오디션은 고양시의 글로벌 신한류전통문화축제인 <2016 고양행주문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연계해 진행되는 가운데, 일산문화공원과 라페스타로 이원화된 무대에서 동시에 펼쳐져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뜨거운 호응 속에 치러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최선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