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자원정책과 여운석과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동참

어린이가 행복한 청주 만들기 동참

박덕호 기자 | 입력 : 2022/01/14 [13:38]

청주시 자원정책과 여운석과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동참


[충청의오늘=박덕호 기자] 청주시 자원정책과 여운석과장이 지난 14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2020년 12월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 국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칠 때 지킬 수 있다는 것으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에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을 공유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어린이 교통안전은 취학 전 어린이와 저학년일수록 교통사고 발생시 보행자가 다치는 비율이 높아 어린이 교통안전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이유이다.

여운석 자원정책과장은 "어린이를 지키는 것이 시민 모두를 보호하는 것이라는 마음으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이자 희망인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로 다치는 일이 없도록 우리 모두가 안전하고 성숙한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참여소감을 밝혔으며,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