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상징광장 아이디어 공모

"광장에서 신나게 놀아볼까?"

하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5/06/07 [14:14]

행복도시 상징광장 아이디어 공모

"광장에서 신나게 놀아볼까?"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5/06/07 [14:14]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현태)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상징광장을 주민들이 즐기고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상징광장 활용방안에 대한 대국민 아이디어(착안)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자격 제한 없이 개인이나 단체(4인 이내)면 누구나 가능하다.
 
주요 제안사항은 ▲주변 환경과 연계한 광장의 활용 방안 ▲광장에 도입하고 싶은 시설 또는 활동 ▲이용자별 특화 프로그램 ▲계절별․요일별 이벤트(기획 행사) 및 프로그램 ▲시민참여 방안과 기업참여 확대방안 등 다양한 광장활용 아이디어(착안)이면 된다.

참여방법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도시디자인 누리집(홈페이지, www.happycity2030.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전산망)으로 제출하면 된다.
 
행복도시 도시상징광장은 이달 말 설계공모를 공고해 오는 9월 작품 접수 및 당선작을 선정하며, 실시설계와 조성공사 등을 거쳐 오는 2018년 상반기 개장할 계획이다.

이 광장은 세종시 나성동(2-4생활권) 중앙을 동서방향으로 가로지르는 약 1km의 구간에 조성되는 행복도시의 대표광장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복청(www.macc.go.kr)과 행정중심복합도시 도시디자인 누리집(홈페이지, www.happycity2030.or.kr)에서 확인하거나 행복청 도시특화경관팀(044-200-3143, 31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충재 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착안)가 다양하게 제안되길 바란다”며 “행복도시의 상징광장이 주민들의 공간이자 세계적인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은숙 기자


하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