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군수, 거리두기 위반논란·의료원장 발언 강력 반박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3:22]

김돈곤 군수, 거리두기 위반논란·의료원장 발언 강력 반박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1/01/21 [13:22]

 김돈곤 청양군수가 사회적거리두리 위반 논란과 의료원장 발언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 한국시사저널

 

[하선주 기자] 김돈곤 청양군수는 21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 자리에서 정산면 모 식당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위반과 청양의료원장 발언 관련된 보도에 강력 반박하고 나섰다.


김 군수는 이 두 건과 관련해  ‘군수 흠집내기’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사회적거리두기 위반과 관련해서는 “지난해 12월25일 정산 모 식당에서 군의원 2명과 식사를 했고 차미숙 의원이 출입명부에 기재했으며, 식당 홀에 군민들이 계셔 당연히 인사를 드리고 방에 들어가 3명이 식사를 했다”며 “식사 후 밖으로 나와 2~3명의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었고 다른 분들은 떨어져 계셨다”며 “15명 정도라는 것은 절대 아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5인 이상 식사를 한 것도 아니며, 식당에 계신 분들에게 인사하고 대화한 것이 무슨 문제냐며 이는 '군수 흠집내기'”라며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청양의료원장 발언과 관련해서는 “의료원이 얼마나 변했는가. 전문의가 5명이고 오는 6월부터 이동검진과 암검진도 할 것이다. 청양의료원의 많은 변화에 대해 생각지도 못했을 것” 이라며 이 역시 “일부 의원과 언론이 흠집내기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2년전 의료원장이 농담 비슷하게 한 것이고 부적절한 발언을 두둔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언론과 의원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며, 참석자들이 성적수치심이 있었다면 다른 문제지만, 이러한 행동은 잘못 된 것”이라고 질타했다.


김 군수는 “의료원장의 발언은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며 “결코 굴복하거나 타협하지 않겠으며 불의에 맞서겠다며, 사회가 정의로워야하고 공정하며 투명해야된다"고 말한 후, "신뢰만큼 중요한 것이 정의다”며 강하게 반박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